마카 효능, 먹는 방법, 부작용

"마카'란?"

마카는 십자화과 허브로 보이는 모습이 순무나 무와 닮아서 종종 비교되곤 합니다.

페루의 인삼 또는 산삼이라고 불리는 마카잉카 전사들의 힘과 체력을 강화시키는 수단으로 사용되곤 하였습니다.

마그네슘과 아미, 구리, 인, 철 등의 다양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고 영양성분이 많아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.

생마카의 경우 색깔에 따라 각 효능이 달라 개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"마카 효능"

마카는 일반적으로

#활력증진 효과'와

#피부건강개선'을 포함합니다.

또한 실제 운동선수들이

#영양보충'하는 데 활용 할 정도로

#에너지와 활력'을 증진시킵니다.

그리고 #학습능력'#기억력개선'에 효과적입니다.

#피부손상방지효과'

마카잎에서 나오는 성분은 피부손상방지 효과도 있는데요.

이러한 효능은 화장품에서도 마카의 성분을 추출하여 쓰기도 합니다.

#임산부건강향상'

#태아건강향상'

임산부 및 태아건강을 향상시킵니다.

임산부에게는 엽산과 칼슘, 철분이 가장 중요한데 이는 마카에도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.

#생리통증상완화'

#폐경기증상완화'

마카는 여성들에게 뺴놓을 수 없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두 호르몬의 수치를 균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폐경기 여성에게는 안면 홍조가 제일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

 

"마카 부작용"

마카 섭취 시 경미한 반응으로 알레르기 반응 또는 피부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소화문제로 구토나 설사, 소화불량, 위경련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.

그렇기 때문에 평소 소화계가 에민한 분들은 전분 함량이 전혀 없거나 젤라틴 가루 형태의 마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세번째는 초조함,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에너지를 증가시켜줄 수 있는 이점이지만 이런 기능이 반대로 초조함과 불안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신체 내에 마카가 갑자기 들어오면 발생 할 수 있어 적응기간을 두고 조금씩 섭취를 늘려나가야 합니다.

그리고 마카는 하루 5g의 복용량을 넘기면 안됩니다.


"마카 먹는 방법"

마카를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효과를 제일 많이 볼 수 있는 복용법은 쥬스 형태로 마시는 것입니다.

얇게 썰어서 꿀에 절이면 매운맛이 일부 감소됩니다.

꿀에 절인 마카를 두유 또는 우유에 함께 갈아 건더기를 거른 뒤 쥬스로 섭취하면 달달하게 섭취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가루 형태로 된 제품의 경우 시리얼이나 샐러드에 뿌려먹기도 합니다.

또 요즘에는 환 형태로 만들어 부원료들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하기도 합니다.

제품 라벨에 표시 된 섭취사항에 따라 섭취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.

어떤 형태든 각자의음식 선호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ssohealthy.kr



 

+ Recent posts